본문 바로가기
Travel/Korea

강원 삼척 도계유리마을에서 컵만들기~

by FAPE 2014. 9. 12.
반응형



삼척시에 있는 도계유리마을에 가보았습니다. 직접 유리컵이나, 유리로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해 찾아가봤어요.


음.. 공예과를 갔다면 제가 이런걸 만들고 있었을수도 있겠죠?  ㅋㅋㅋ 유리공예하는거 어렸을때 보고 신기했었는뎁 겸사겸사 구경두 갈겸~ 체험두 할겸~


온가족이 다같이 출발~~








시골이라서 그런가 덩그라니 도계유리마을이 있더라구용 ㅎㅎ


주차할곳은 많았어요~ 








입구부터 유리로 만든 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널려있었어요 ㅎㅎ 유리병을 납작하게 눌러서 장식한것도 있더라구용 신기!!








강아지 몸에 이쁜유리를 다닥다닥 붙여놨어요.  아기자기한 강아지!








유리로 만든 장식물들이 여기저기 ~


도계유리마을에서 쓰는 유리의 색깔은 다  청명한 파랑녹색 을 띄고있답니다.


 이유는 석탄폐석을 활용하여 유리를 만들어서 저런 고유의 색이 나온거래요.


사이다페트병색!!! 딱이네용 ㅋㅋㅋ 








유리컵 만들기 체험을 할수있는 장소에요. 작가님께서 작업을 하고 계시네요~^^


조심조심 사진찍었어용 불을 사용하는 작업이라서 좀 더웠어요. 후덥지근








한쪽에는 만드신 작품이 있었어요. 이고 넘 이뻤어요 감인가? 사과인가 알수없었지만 귀여운 공예품 


사이다패트병색이죠 진짜? ㅎㅎ








일단 구경을 먼저 하기루 하죵!!! 작가님이 만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검은색을 띄는 유리작품도 있었어요. 저는 이 검은색이 뭔가 더 고급져 보인다는~












한켠에는 귀여운 유리공예 장식품들도!!! ㅋㅋㅋ 저기 미니언두 있네여 귀여워랑 ~ 아 저런것두 만들구 올껄 그랬어용. 


과연 저렇게 귀엽게 만들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ㅋㅋㅋ 책상에다가 장식하믄 귀엽겟당~








목걸이랑 귀걸이 악세사리들도 많이 있었어요.


엄마랑 언니랑 같이 여러개 득템!!! ㅋㅋ 아기자기한게 지금두 잘 사용하구 있네용








음 구경을 다했으니 이제 체험을 해볼깡???


저랑 언니는 


체험3. 블로잉체험


을 하기루 했답니다. 못난이컵 만들기!! ㅋㅋㅋㅋ


티비에서만 보던 유리불어서 컵만드는거요!! 기대댕~~~








미리 사전 연습하고 있는 울언니


저는 저때 너무 추한몰골이여서 언니사진을 대신하는걸루 캬캬 ㅋㅋㅋㅋㅋㅋ 


어려울거 같다구용? no~no~ 겁먹쥐 마라염 ㅋㅋㅋ 작가님이 하나하나 다 도와주신답니다. 아주 쉬움 








일단 컵을 만들 유리를 한주먹 떼옵니다. 음청 뜨거울거 같은 주황색 빛!!!


불이 어딜가나 있어서 덥기두 하궁 겨울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ㅎㅎ 여름엔...








그리구나서 저 쇠막대기 끝을 입대고 불어주면 된답니다. 


무릎을 꿇고 살살 작가님이 하라는데루만 불어주면 됩니당~








열심히 불고있는 울언닝 ㅋㅋㅋㅋㅋ 잘한다! 짝! 잘한다 ! 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족여행만가면 우리자매는 폐인꼴로 돌아다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가 같이다니기 쪽팔린다구 했듬 하지만 화장하기 귀차늠... 휴식여행이니까~ 하하 피부도 휴식해야지..


 라고 자기합리화즁...









어느정두 불었다 싶으면 저렇게 조그만 유리를 또 떼와서 무늬를 내줍니당.


신기!! 이건 어려워서 작가님이 하셨쎠용~








그리구 나서 유리를 다시 불가마루 집어넣어요.


가만히 두면 녹아서 떨어질수도 있으니까 쇠막대기 돌려가면서 뜨겁게 다시 구워줍니다.


유리는 뜨거운 상태일때 모양변형이 가능해요. 밖에다가 두면 금새 주황빛이 없어지구 식더라구용 (그래도 만지면 뜨거움!!)


그래서 모양 변형 조금했다가 또 가마에 넣어서 뜨겁게 했다가 의 반복!!! 








저렇게 주황색일때 변형가능한답니다. 모양을 잡고 계십니다!!! 과욘 무슨 모양일까 ~








오옹 어느정도 컵의 모양이 나오는거 같네요. 컵의 밑바닥을 막대로 평평하게 만드는중!!!


별로 힘을 들이지 않아도 평평해지더라구용 훌렁훌렁한 유리질감? ㅋㅋㅋ








그리구나서 입구를 만들기 위해서 다른막대기로 옮깁니다. 


유리에 찬물을 대면 유리가 순간적으로 식어서 조그만 충격을 줘도 잘 깨지면서 떨어져요.


똑 하고 떨어지는 유리컵!







똑 하고 떨어진 부분이 입구였어요. 그 입구를 넓혀주기 위해서 쇠막대기 들구 힘주는중!!!


이렇게 해서 손잡이 없는 컵이 완성됬어요.!!!


저는 손잡이가 있는 큰컵을 만들었답니다. ㅎㅎ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어 져요. 단지 제것은 손잡이만 달려있는것!!!








이게 제꺼랍니다. 마지막 수정절차 당하고있는 제컵.








밑바닥두 골고루 불을 쏘여주시고~ 색깔 특이하졍? 맘에드러영 저둥 캬캬








그대로 컵을 가져가는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더군요~


하루종일 컵을 구운다음에야 완성이 된답니다. 그래서 완성된 컵은 택배로 보내준다고 하셨어요. 얼렁보고싶은 맘이 간절하지만


참을수밖엥 ㅠ.ㅠ...








쨘 완성된 컵입니다. 손잡이컵 손잡이 없는컵!


그리고 귀걸이랑 반지, 목걸이, 머리끈!! 다 유리로 만든 것들이에용 아기자기한게 이뿌죵??ㅎㅎ


뭔가 제손으로 집접 컵두 만들고 사용하니까 신기했어요ㅎㅎ 뿌듯하달까?? 지금까지두 컵 잘쓰고 있답니다~~





지도, 찾아가는길,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