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Hawaii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 대자연 체험하기!

by FAPE 2014. 8. 12.
반응형



하와이의 빅아일랜드 하면? 떠오르는것은 화산!!!!!!!!


하와이 여행가기전에 화산볼 생각에 두큰두큰 거렸는데 드디어!!! 제가 직접 화산을 보고왔습니다. 감격 ㅠ.ㅠ


근데 저는 진짜 용암 뻘건거 보고 막 그럴줄 알았는데 실은 다 굳은 용암이랑 엄청 커어다란 분화구를 보고왔어용.


그래도 진짜 어마어마한 크기에 압도당해 감격했답니다.>.< 


진짜 용암은 가까이 가지도 못한데요 전문가들이나 갈수 있다고 하네요 저같은 여행자들은 멀찍이서 바라만 볼수바케... 흑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전부다 차로 이동하며 다녔어요. 중간중간에 단잠에 빠져들곤 하였죠 후후후... 침흘리며 잔거 같은데...








우선 팜플렛을 나눠 주셨어요. 와웅 저렇게 불이 날때도 있단말야???? 나는 그냥 연기만 보았는데~


여튼 저 할레마우마우 크레이터를 보러 간답니다.








분화구를 보러 가기 전에!!!! 먼저 들른 스팀벤츠!!!


이거 쐬면 피부에 좋다고 해서 앞에 서있었는데 따뜻하드라구용 ㅎㅎ


피부가 좋아졌을라나???  우리나라의 사우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연사우나!!!!








안에다가 이렇게 동전을 던저놨드라구용 소원비는건가??? 동전 던지는건 어느 유명 광관지를 가면 꼭 하나씩 있는거 같아요.


저게다 얼마여~? ㅋㅋㅋ








구름 정말 이쁘죠 동동동~








또다시 차 타고 이동해서 토마스 재거 박물관! 화산국립공원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는 할레마우마우 분화구를 한눈에 관측할수도 있답니다. 할레마우마우분화구를 가장 잘 볼수있는 스팟이죠!


그리고 화산에 관한 박물관이 있답니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할레마우마우 분화구


진짜 엄청나게 커다란 분화구가 똭 있는데 대단하더군요!!!!


저게 생길당시에 얼마나 커다란 재앙일지 지금 생각해도 끔찍해용 ㅠㅠ


지금은 연기만 퐁퐁 나오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뻘건 용암도 있었다는데 보구싶당..









매우커요 매우~~~~~~~~~








사진을 보시면 엄청난 연기랑 폭발, 용암을 보실수 있어요.


으어 대단하다~ 자연재해가 젤 무서븐거 가타.....








여기가 사진이 젤 잘 나오는 장소라서 많은 관광객들이 다들 사진을 찍고 있네요 ㅎㅎ


저두 엄청많이 찍구 왔드랬죠~








흐잇챠!!!!


언니들이랑 같이 점프샷 ㅋㅋㅋㅋㅋ 뒤에는 할레마우마우 분화구가!!!! 넘잘나온거 가탸영 ㅎㅎ








이건 바닥에 있던건데


US Geological Survey


미국의 지질연구소 라는 의미의 표시랍니다. 그럼 박물관에 가서 보실깝용?








박물관 내부는 하와이의 화산활동과 용암 굳은거 화산이 어떻게 생기는지 등등이 나와있답니다.


전부 영어로 되어 있어요 ㅎㅎㅎㅎㅎㅎ;;









저 아이가 하고있는건 저 앞에서 점프나 발로 꽝꽝 바닥을 내리치면 얼마나 진동을 하는지 모니터로 보여주고 있는 거에요.


지진관측계? 같은거지요~ 아이가 앞에서 어찌나 방방 뛰던지 ㅋㅋㅋㅋㅋ 신기했어요 저도 








용암 돌맹이인가효~









화산의 여신 펠레입니다. 하와이 신화에 등장하는 화산과 불의 여신


뭔가 무섭? 가발쓴 남자같앙 ㅎㅎ....머리가 다 용암이네요








또 차량으로 이동하고 칼레우에아를 관측하는 방법에대해 설명 들었습니다. 








귀여븐 아이랑 같이 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나닮은듯 해~








이제 진짜류 화산 국립공원에 도착했습니다!!!!


가서 서스톤 용암동굴도 보고 많은 고사리도 보았지요!!


오랜만에 등산하는 기분이랄까? 상쾌한 공기 흡챠흡챠 다 마시구 왔어요. 







서스톤 용암동굴 시원 해용~ 그리 길진 않답니다. 금방금방 보고 나올수 있어요.








좁은 동굴이 아닌 큼지막한 동굴이였어요.  위에 뭔가 옥수수 수염같이 실같은거는 나무 뿌리 랍니다.


신기함!!!!!!!!! 나무뿌리가 새어 나오고 있어요.








이 못자국은 옛날에 전등 전기가 없던시절 횃불을 걸어놓는 곳이였다고 하네요.









조금 걷다보면 벌써 출구가!!! 시원했어~~~








이제 등산로의 길 ㅋㅋㅋ 등산로 아님다.. 그냥 늪지대 같아요 식물들이 엄청나게 우거진곳!!











흠 좋은 공기 다 마시고 왔어요 피톤치드 마구마구 뿜어져 나올것만 같은곳!!!!








그리고 고사리 진짜 많은데!!!! 완죤 큽니다. 저것도 고사리인데요 보송보송 완존 부드러워용


저걸로 배개를 만들었는데 처음에는 좋다가 나중에 다 말라서 부스러 져서 쓰질 못했다네요


그만큼 부드러운 고사리!!








내 손바닥보다 큰 고사리!!!! 고사리 무침 먹구싶당








엄청 크죵?








나무에 특이한게 걸어져 있길래 한장!! 뭘까요오?








차타고 가다가 또 이렇게 커다란 분화구가 있어서 한장 찍었어요.


용암굳은거랑 분화구가 엄청나게 사방천지 깔려있는 빅아이랜드 화산 국립공원  너무 커서 다 돌아볼려면 하루종일 걸린답니다.


계획을 잘 세우고 가시는게 중요해용~^^






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

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 HI 967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