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일회용 비닐 장갑 인형만들기 - 토끼, 공룡, 닭

by FAPE 2014. 9. 3.
반응형



손쉽게 만들지만 결과물은 귀엽고 이쁜! 일회용 비닐장갑으로 장갑인형 만드는 수업입니다.


처음에는 원래 천으로된 장갑에 솜을 넣어서 인형을 만들려 했지만 일회용 비닐 장갑이 복지관에 있고 뿅뿅이 솜도 있길래 두 재료로 인형을 만들었답니다.


그랬더니 더 귀여운거 같아요 알록달록한 뿅뿅이솜때문에~ ㅎㅎ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


일회용 비닐장갑, 뿅뿅이솜, 스카치테이프, 눈알, 고무줄 또는 색깔철사, 풀, 색종이, 가위, 색연필, 양면테이프


일회용비닐장갑대신 다른 장갑을 사용하셔도 좋답니다. 뿅뿅이솜도 그냥 솜이나 종이를 구겨서 넣어도 좋아용~








먼저 공룡을 만들어 볼께요!! 비닐장갑에 뿅뿅이솜을 채워 넣습니다. 손가락 마디마디에도 채워넣어 주세요!!


너무 빵빵하게 채워넣으면 만들기 어려우니까 적당히 채워넣기!!!








다 채웠으면 스카치테이프로 입구를 봉해주세요!! 고무줄로 봉해도 된답니다. 근데 투명한 스카치 테이프가 더 이쁠거 같아요.ㅎㅎ


손가락이 5개이지만 공룡을 만들때는 4손가락만 사용할께요! 새끼손가락은 스카치테이프로 같이 합쳐 붙여주세요.








공룡은 발이 네개에 꼬리가 있고 목이 있으니까 장갑을 두개 사용하여야 한답니다. 그래야 잘 서있을수 있어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나더 만들어 주세요!








위에 비닐남은것을 짤라내고 두개를 사진과 같이 스카치테이프로 붙여줍니다.


잘 서있을수 있게 손으로 모양을 잡아가면서 서로 붙여주세요. 엄지손가락은 공룡의 목부분으로 사용했답니다. 네개의 발이 생겼죠? 뒤에는 꼬리!!








그럼 공룡 갈퀴? 산? 모양으로 생긴것!! 등위에 붙여줄것을 자르겠습니다. 이제부턴 꾸미는 거에요~ 색종이를 사용해 주세요.








등위에다가 붙인 모습입니다. 그리고 얼굴도 목에 붙여줬어요. 뿅뿅이 제일큰거를 붙였습니다. 양면테이프로도 잘 붙어요!!









얼굴을 꾸밀 차례 ㅋㅋㅋ 눈알을 붙여줬더니 더 공룡같아 졌어요. 사실  feel가는데로 꾸밉니다. 하하








 정체모를 입도 붙여주고~








ㅋㅋㅋㅋㅋ 귀까지 붙였어요... 무슨 공룡인지는 모르겠지만.. 귀엽긴 하네요 하하하 ㅋㅋㅋㅋㅋ 네발로 굳건히 서 있답니다.








완성!!!! 귀여븐 공룡








토끼도 만들어 봤어요. 손가락 두개만 사용해서 귀를 만들고 나머지는 얼굴로!!!


이건 더 쉽겠죠??? 얼굴도 색종이 눈알로 꾸머주고 비닐장갑을 봉할때는 색깔 철사와 리본을 사용했더니 더 이뻤어요.








짠 아이들을 위해서 샘플을 다 만들었답니다. 귀욤귀욤행 ㅋㅋㅋ 그럼 이제부터 아이들 작품 볼께요! 아이들도 잘 만들더라구용 >.<








닭!!!


닭도 많이 만들었어요. 색깔과 개성이 다 다른 닭들








토끼 입니다. ㅎㅎ 만들기 쉬우니까 다들 잘들 만들엉!








똑같은 모양인데 색깔만 다른 닭 ㅋㅋㅋㅋ 많이두 만들었넹









이건 손가락 괴물이래요 눈은 없고 입만 있는 손가락 괴물 인형








조신히 눈을 감고있는 닭인형








키티 닮은 토끼에요 귀엽죵? ㅋㅋㅋㅋ








멋쟁이 꼬부랑 수염을 달고있는 토끼두 있어요 ㅎㅎ 각자 개성들이 뛰어나~








이건 호랑이 인데요 장갑 하나로 만들어서 아래 배경에 붙여줬답니다.


이렇게 배경에다가 인형을 붙이고 배경을 꾸며도 너무 이뻐요!!! 아이들이 열심히 하길래 배경두 꾸미라고 했습니다.ㅎㅎ 도 오려 붙이고 구름도 오려 붙였어요.








좀비 인형이래요 ㅎㅎ 그래서 불이 나고있고 뒤에는 붉은 구름이 있네요 나름 귀여운거 같아요 ㅎㅎ 수염이 많이 난건가? ㅋㅋㅋ 갈색 수염이 귀엽네요.








ㅋㅋㅋㅋ 이거 넘 귀엽죠??? 머리가 아프로헤어스타일 이네요. 장갑을 아예 몸통으로 썼답니다. 기발하지 않나요???


공을 이용해서 목이랑 손을 만들었어요 눈 ㅋㅋㅋ 개구장이 같아요. 뒷 배경은 사막인가 봐요. 선인장들이 많이 있네요.








발도 있엉 ㅋㅋㅋ 뭔가 귀엽네요. 뒤에 토네이도 까지 ㅋㅋㅋㅋ 세심하게 잘 했다는!!








알록달록해서 더 이쁜 장갑인형만들기 끝~~~~ 뿅뿅이가 많이 있어서 다행이었던 수업!! 헤헷 재미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