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아이들이 직접 만드는 팝업북

by FAPE 2014. 11. 12.
반응형




ㅎㅎ 포스팅 진짜 오랫만에 하네요;;; 학교 다니니까 역시 과제하느라...흑흑 그래도 이젠 열심히 하려구용!!!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팝업북 만들었던 수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동화책을 읽고 아이들이 기억에 남는 2장면을 팝업북으로 만들면 어떨까~ 하고 생각하다 나온 수업이랍니다.








재료


머메이드지, 색도화지, 가위, 풀, 색연필


머메이드지는 좀더 빳빳하다고나할까 더 질기잖아요 그래서 머메이드지를 표지로 사용했답니다. 색도화지속지로 사용!


아이 한명당 머메이드지 한장, 색도화지는 세장이 필요합니다.








일단 속지는 두장을 만들껀데요! 먼저 색도화지를 반으로 접은다음 가위로 6번 적당히 잘라주었답니다. 


3개의 개단을 만들기 위해서 가위로 자르는 과정인데!!! 이해가 안가시면 다음과정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꺼에요~ ㅠㅠ 설명못하는 나...








일케!!! 세개의 계단을 만들기 위해 6번 가위질을!!!

저 부분을 쏙 안으로 접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이렇게! 계단이 3개 생김!! 저는 가운데 계단을 크고 두껍게 하고 그 양옆


서브 형식으로 좀더 작게 잘라주었어요. ㅎㅎ 








이렇게 속지를 만들어 주세요. 아이들이 많아서 대량생산 하였답니다.


아이 한명당 속지는 2개면 됩니다.








그런다음 머메이드지 속지2개를 각각 풀로 붙여서 책처럼 만들꺼에요.


머메이드지가 빳빳해서 풀이 잘 안먹지만 그래도 열심히!!!!








모두 로 붙이면 쨘!! 팝업북이 완성~~ 








아이들이 나이가 너무 어려서 가위질을 잘 못해요 .


그래서 미리 다 만들어 놨답니다. 내용물도 직접 동그랗게 오려서 한개의 팝업북에 6개의 내용물종이를 붙이게 했답니다.


그림을 내용물종이 저 동그란 종이에 그려서 계단에 붙이면 팝업북이 되겠지요~?









바로 요렇게!!!


저는 그냥 무난한 동그라미로 내용물종이를 오렸답니다. 원하시는대로 아무 모양이나 오려도 좋아요!!








그리고 머메이드지표지는 좀더 표지답게 색도화지를 잘라서 제목칸을 따로 또 만들어 주었어요.


더 책같아 보이죠???ㅎㅎ









수업전 재료준비가 다 끝났답니다!


아이들이 하나둘씩 모였네요 ㅎㅎ 수업시작!!!


일단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동화책을 읽어주었어요. 동화책을 읽고 기억에 남는 장면을 팝업북에 그려넣으면 됩니다. 


꼭 동화책이 아니여도 어제있었던 일이나, 아이들 마음대로 그리게 해도 잘하더라구요~








요 아이는 읽어준 동화책을 그렸네요 ㅎㅎ 


정말 잘그려서 감탄했었던 작품입니다. 한번 보세요~








색깔을 정말 잘쓰지 않나요??? 귀염귀염한 일러스트 그림같죠 ~


이거 보고 완죤 뿌듯했답니다. 너무 귀여워!!!








배경도 열심히 그렸네요 . 








동화책을 그리지 않고 아이가 좋아하는 포켓몬스터책을 그렸어요 ㅎㅎ


근데 완죤 잘그림!!!








피카츄 ㅎㅎ 너무 귀엽죠 ㅎㅎ 


배경도 풀이랑 꽃이랑 해랑 있을건 다있답니다.








남자아이들은 역시 공룡과 포켓몬스터 인가봐요~








아직 서툴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준 아이!


너무너무 기특해요~








요 아이도 몸짱왕자 책을 만들었어요.


정말 잘그렸죠??? 








표지랑 한장에 너무 혼신의 힘을 쏟느라 두번째 장까지는 완성을 하진 못했지만


너무너무 잘했어요~












색칠까지 꼼꼼히 했답니다.









아이들이 재밌어 하고 완성품도 이쁘게 잘나와서 만족했었던 수업이였어요.


빈종이에 그림을 그리는것보다는 좀더 재미있게 슥삭슥삭 그려나갔어요.


저학년은 팝업북을 선생님이 만들어 두어야 하지만 고학년이 한다면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서 좀더 퀄리티 있게 하면 좋을거 같아요.


이렇게 오늘의 수업 팝업북 만들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