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한지로 가을카드 만들기 미술수업

by FAPE 2014. 9. 18.
반응형

 



오랫만에 미술수업 포스팅 입니다!  오늘은 저번 추석때 만들었던 카드수업이에요.


한지를 꾸겨서 나무나 허수아비를 만들었습니다. 도화지를 반으로 접어서 카드로도 선물할수 있게 했어요.


쉽게쉽게 따라할수 있는 수업인거 같아요.









재료


한지, 가위, 풀, 도화지, 색연필, 색종이

 








색도화지를 반으로 접어서  그위에 풀을 먼저 바른다음에 한지를 꾸겨서 나뭇가지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풀은 색도화지에 미리 발라놓는거 아시죠??ㅎㅎ 나뭇가지는 자유롭게 삘가는데루 하면 자연스럽고 이쁘게 되요~





 



나뭇가지를 다했다 싶으면 그위에 나뭇잎을 색종이로 오려서 붙여줍니다.


그리고 저는 을 만들어 붙일건데요!! 감은 주황색 한지를 동그랗게 구겨 말아서 붙이기만 하면 되요! 참쉽죠???ㅎㅎ





 



감위에 풀꽁다리만 붙여주면 감이 완성이 된답니다. 쉽게쉽게 따라할수 있어요.





 



아래가 허전한거 같으니까 새도 한지로 붙여봤어요. 떨어지는 감을 기다리는 새~~


이렇게 완성입니다. 






 



다른 버젼으로는 한지로 허수아비가 들판에 서있는걸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에는 들판의 벼를 표현해 보았는데요. 한지를 꼬아서 만들어봤습니다. 





 



모자까지 씌워주니 완성!!! 이것도 간단하죠???





 



아이들 작품 보실께요.


아이들에게 가을을 주제로 하고싶은사람은 하고 아니면 자유롭게 해도 된다고 했더니 요 아이는 코끼리를 만들었네요.


필리핀에 놀러가서 본 코끼리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감과 풀이 무성하게 달려있는 감나무에요. 





 



엄청나게 큰 감이 있는 감나무 ㅎㅎ 감을 좋아하나 봐요.





 



분홍색옷을 입은 허수아비  구석에 해도 있네요~





 



마지막으로 감과 아래 노란 들판까지 잘해낸 작품으로 끝을 낼께요~ 다음 수업때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