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필름지를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hey~ (미술수업)

by FAPE 2014. 8. 18.
반응형



필름지를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들었다놨다 hey~~~~~~


오늘의 수업 주제입니당ㅋㅋㅋㅋ 투명 ohp필름지를 이용해서 그림그리기!!!!


윗부분만 스카치테이프로 고정시키고 필름지를 들었다 놨다 할때마다 그림이 바뀌겠죠?? 아이들의 상상력에 따라서 그림이 다양하게 나올거 같아요.








재료


ohp필름지, 유성매직, 도화지, 색종이, 스카치테이프


그림을 그릴때 색연필로 색칠해도 되지만 어떤 아이는 색종이로 모자이크화를 했드라구용!!!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면 더 재미있을거에요!


그리구!!! 필름지 위에는 항상 유성매직으로 그림을 그려야 해요~ 안그러면 번짐








제가 시범으로 을 그려 보았어요.


귀여븐 양양~








필름지를 씌우고 필름지 위에다가는 땡땡이무늬와 구름, 풀, 꽃을 그려주었어요.








강아지를 그리고~(이것도 시범용으로 대충 그림 ㅠ.ㅠ)








필름지를 씌우고난뒤 상상의 동물로 변신 시켜 주었답니다.


날개도 그리고 뿔도 그리고 목걸이까지!!!! 상상의 동물이 되었어요.








사람도 할수 있다는걸 보여주기 위해서 여자 아이를 그립니다.








필름지 위에다간 왕관과 안경 리본을 그렸어요.ㅎㅎ


시범 진짜 많이 했네요. 아이들이 어느정도 이해가 갔다 싶으면 도화지를 먼저 나눠줍니다.








열심히 도화지 위에 색연필로 그리는 아이들~


책을 많이 따라그리더군요!!!! 집중하면서 열심히 합니당








사람 세명을 그렸어요. 이렇게 도화지 위에! 필름지를 씌우면 어떻게 될까요?








몸이랑 왕관, 모자, 목걸이가 생겼어요 ㅎㅎ 


이친구는 배경 반짝이 하트까지 했네요. 소녀스타일 그림체 ㅎㅎ









을 그렸어요. 사람이 물구나무 스고 있는거에요 ㅎㅎ 잘못그린거 아님...'-'








필름지를 씌우고 나니깐 용사가 됬네요. 방패랑 칼을 그려주었어요.ㅎㅎ


그리고 용이... 뿌욱..하하.';;; 귀엽네여호호호








남자아이들은 을 많이 따라그리더라구용 .


용을 그린후에 필름지를 씌워서








뿔이랑 번개 반짝이를 그려넣었어요.








색종이로 모자이크화를 했어요!! 기특해 ㅎㅎ 색깔도 잘하지 않았나요?


용입니다. 아직 날개랑 발이 없네요~ 








필름지를 씌운다면!!!!!  뿔이랑 발, 날개가 생겼어요. 무릎을 꿇어라 ㅋㅋㅋ 유행어 인가???? 말풍선도 달아줬어요.


그림그리는 수업은 자칫 잘못하면 따분해 질수도 있지만 필름지를 사용해서 좀더 재미있는 수업을 하려 했습니다.


필름지로 그림이 달라질 수 있다는걸 아이들이 느끼게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