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뱅글뱅글 뱀모빌 만들어요

by FAPE 2014. 8. 6.
반응형



피치못할 사정으로 재료가 없어서 ㅠㅠ,, 복지관에 있는 재료들로 급하게 했던 수업!!


몇분만에 생각해낸 수업치곤 아이들이 많이 만족해서 다행이였어요 후힣 


재료도 간단하고 음.. 아닌가 ㅋㅋㅋ 그때 있었던 재료로 생각나는게 뱀모빌 밖에 없드라구용 ㅎㅎ


재료 


두꺼운 도화지, 낙시줄, 나무젓가락, 색연필, 싸인펜, 색종이, 스카치테이프, 가위







우선 두꺼운 도화지를 아이들에게 한장씩 나눠줍니다.


그리고 나서 저렇게 뱅글뱅이를 따라 그리게 해요!


동글동글~~ 뱅글뱅글~~


저는 넓찍~ 하게 했지만 간격이 좁을수록 뱀이 더 길어지고 이뻐지드라구용 ㅎㅎ 하지만 적당한 간격유지는 필수!!! 나중에 힘들어져요 ㅠ.ㅠ







직접 그린 선을따라서 가위로 슥삭슥삭 오려줍니다.


어렵지 않아요~ 선을 따라 오리기만 하면 끝!








열심히 가위질하는 아이들!


간격 적게 한 아이들은 오랜시간동안 가위질 했다는..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엄청나게 큰 뱀이 됬지용!







다 오렸으면 뱀무늬를 꾸며줍니다.


색종이를 오려서 꾸며 줄수도 있고~ 색연필로 색필을 해도 되요!!


최대한 아이들이 자유롭게 꾸밀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리고 눈이랑 입 또는 코를 그리면 진짜 뱀같이 되겠죠??


하트무늬 뱀, 별무늬 뱀 다양한 무늬를 상상하게 도와주세요~








색연필로 모양을 그리는 아이도 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색종이로 모양을 잘라서 화려한 무늬를 만들려는 아이도 있어요!!


ㅋㅋㅋㅋ 무늬 진짜 이쁘죵????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이쁜거 같아요.








노란색 뱀을 하고 싶었다던 아이!


그 동물원가면 목에 걸어주는 그 노란뱀을 표현하고 싶었나 봐요 ㅎㅎ








역쉬 여자아이들은 화려한 무늬로 마구 꾸며줍니다. ㅎㅎ 


트리도 있고 ㅋㅋㅋ 찾아보면 별게 다있어요~








음.. 색종이로 무늬 붙이다가 힘들면 이렇게 색칠로 넘어가도 이쁩니다 ㅎㅎㅎ


다양한 기법이 있는 뱀껍질인가영~









이거 넘 이쁘죵 여러가지 색깔로 칠한다음에 별무늬로 색종이 오려서 붙였어요 ㅎㅎ


진짜 열심히 하는 우리 애긔~







다 꾸민 아이들부터 낚시줄로 뱀 머리랑 나무젓가락이랑 연결시켜 줍니다.


이때 스카치 테이프를 사용하세요~ 낚시줄이 풀리지 않게 스카치 테이프 마니마니 붙여주세용~








이쁘게 꾸민 뱀을 이젠 연결해야 할시간~


이쁘게도 꾸몇네요 ㅎㅎ 하트하트 가 엄청 많아요 ㅎㅎ









뱀 표정봐 ㅋㅋㅋ 넘 리얼해 ㅋㅋㅋ 독을 품은 뱀인가..? ㅋㅋㅋㅋ


표정 이거 보고 뿜었다는 ㅋㅋㅋ 귀여워.... 저 생생한 묘사 봐봐용


색칠도 알록달록하게 하고 꼬리 부분에만 색종이로 포인트를 준거!!! 멋쪄용~







이제 다 연결했습니다!!!


뱀모빌 완성!!!!! 아이들이 막 들고다니면서 뱀 끌고다니고 ㅋㅋㅋ 난리도 아니였어용


엄청 좋아했다는!!! 


"유빈아 좋아?" 하니까 "당연하죠 제가 만든건데" 


ㅋㅋㅋ 귀여웠음 >.< ㅋㅋㅋ 자기가 만든 자식이라고 소중히 다루면서 놀고있슴 ㅋㅋㅋㅋ 귀여우ㅜ어어엉









바람부는곳 앞에 들고 서있으면 이렇게 뱅글뱅글 돌아간답니다.


ㅎㅎ 천장에 달아놓으면 이쁠거 가타용~ 천장에 달때는 너무 길지 않게 해야겠지요?








아이들이 만든 뱀들!







뱀 머리에 왜 별이 붙여져 있을까요~? ㅎㅎ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수업이였어요~ 뱀 모빌 만들기!!!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도 하고

 

가지고 놀지 않을때는 천장이나 높은곳에 두면 장식 효과두 될꺼 같지 않나요???


재료도 간단하니깐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해보세용~~~~


뿌잉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