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아이들도 쉽게 할수있는 팝아트 그리기

by FAPE 2014. 7. 17.
반응형


팝아트 그리기입니다. 초등학생이 하기에는 조금 어려워 보이는 수업이라 느끼실수 있지만!

네버네버~ 먹지를 활용하면 정말 쉽고 재미있게 따라그릴수 있어용>_<

먹지!!! 신세계~~ 누구나 그림 잘그리게 만들수 있는 마법의 재료 ㅎ_ㅎ




[ 재료 ]

먹지, 팝아트 그림, 연필, 스카치테이프, 도화지, 검정색유성펜, 크레파스


팝아트 작품은 유명한 작가의 그림을 캡쳐해서 인쇄하였답니다.

앤디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 키스해링, 이동기, 무라카미 다카시 등등 대표적인 팝아트 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했답니다.

저는 아이들이 다양한 그림을 선택할수 있게 인원수보다 좀더 많이 인쇄를 해갔어요^^ 골고루 돌아가면서 그리더군요~

그리궁 팝아트 그림인쇄가 흐릿하게 인쇄됬는데 ㅠㅠ 너무 안타까워용 쨍 한게 팝아트의 맛이라면 맛인데 흑흑 ㅠㅠ




일단 맨먼저 팝아트 작품 > 먹지 > 도화지 순으로 정렬해 줍니다.

그다음 스카치 테이프로 움직이지않게 고정해 줍니다. 그림이 계속 움직이게 되면 나중에 먹지를 떼내고나서 작품이 이상해 지겠죠?? 




팝아트 그림의 선을 따라 연필로 꾹꾹 그려줍니다.

연하게 하시면 먹지에 선이 묻어나오지 않을수도 있어요! 적당히 힘주어 꾹꾹

아이들이 먹지 처음 보나봐요 신기해 하면서 "어떻게 이렇게 되요???" 라고 질문하더군요 ㅎㅎ 귀여운것들~

꼼꼼히 하는거 잊지말아요~





남김없이 선을 다 땃다 싶으면 먹지와 팝아트 그림을 분리해 냅니다.

우왕~~~ 잘했어요~~ 깔끔하게 잘 그렸죠?? 후훗 먹지 사용 안했다고 하면 미술천재일듯!!!!캬캬

이 키스해링작품 나중에 정말 인기 많았어용 한아이가 이쁘게 그렸더니 다들 자기도 그렇게 할수 있다고 도전하드라구용!

호호





남자아이들도 집중해서 이렇게 복잡한 그림도 쑥쑥 그리궁 너무 장하드라구용 ㅎㅎ




유성펜으로 테두리를 두껍게 그립니다!!! 팝아트의 특징을 유성펜으로 먼저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두껍게 두껍게 깔끔하게 할수록 그림이 이쁘게 나오는거 같아요~

하트3




포도포도송이 ~ 말두 안하고 집중하면서 포도 그렸던 학생이에요 귀여우이~




넘 열심히 하구 있는 애기들~ 재밌다고 하면서 두세개 그리는데 너무 감격!!! ㅋㅋ 





유성펜으로 다 땃으면 색칠을 정성스래 합니다~

아이들이 유성펜으로 딴 그림을 보고 진짜 잘햇다고 자기혼자 감탄하드라구용 ㅎㅎ 

색칠하면 더 멋있어 진다고 어서 색칠하라고 하는즁 ㅋㅋㅋㅋ




이 자유의 여신상 그림 3명이나 그렸어요 ㅎㅎ 귀여워가지궁 




배경두 땡땡이 무늬로 일일히 색칠하궁 ㅋㅋㅋ 노력의 흔적이 보여용~ 

이렇게 배경을 한톤으로 빡빡하게 색칠하지 않고 땡땡이 무늬나 빗살무늬로 색칠하는것도 팝아트 특징을 잘 살려낼수 있는 방법!




집중하고있는 땡땡한 볼 ㅋㅋㅋ 귀여워 젖살좀봐~




뭐가 원작인지!!!!!!!! 몰르겠어 나는!!!!!! ㅋㅋㅋㅋㅋ잘했어용




꺅 드뎌 완성했습니다!!!!

진짜 초등학생이 그린 그림치고 정말 잘했죠??? 세련된 그림~~~ 






먹지를 활용해서 손쉽게 팝아트 그림을 따라 그려 봤어요~

아이들도 재밌어 하며 잘 따라하드라구용 

이렇게 그린 그림을 아이들 방이나 거실에 걸어두면 아이들도 좋아하고 거실 분위기도 살꺼 같아요^^




▲마지막으로 코카콜라 앤디워홀 그림 움짤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