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알록달록 가랜드 만들기 : 미술 수업

by FAPE 2014. 6. 23.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미술봉사 수업글을 쓰는거 같네요!!

가랜드 만들기!!! 센스있으신 분들이라면 가렌드가 뭔지 아실꺼에요 ㅎㅎ

허전한 벽이나 문위에 다는 가렌드 알록달록한 색상이 분위기를 더 업시켜 주는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만들어 보시고 벽에다가 달아 보세요~


재료 : 색깔이 있는 끈, 색종이, 풀, 색연필, 사이펜, 스카치테이프




색종이한장을 우선 보라색 점선대로 접어 줍니다.

풀칠하는 공간은 제가 따로 빗금으로 선을 그어놓아서 

어디다가 풀칠할지 감이 오시죠?ㅎㅎ




아이들은 아이스크림 모양이라 하면서 곧잘 따라 접더라구용!!!

고사리같은 손으로 종이접기

소풍




엄청나게 많이 접었죠??? 기특해~~

많이 접을수록 저는 더 이쁜거 같더라구용 

제가 수업할때는 한 아이당 6개씩 접으라고 했어요~




6개씩 다 접었으면 끈을 나눠줍니다!! 

그럼 풀칠하는 곳에 풀을 칠한뒤에 끈을 색종이 위에 놓고 색종이를 접어 줍니다.

그럼 저렇게 삼각형 모양대로 풀칠이 되겠죠??

끈도 같이 고정되고!! 

설명이 어렵다 느끼시면 사진만 잘 보셔도 이해가 되실꺼에요!




열심히 풀칠하고있는 아이들

저는 아이들이 잘 못따라 할줄 알았는데 정말 잘하더라구요

색종이 색상도 알록달록 이쁘게 잘 구성하고 ㅎㅎ 이날 수업결과물이 정말 이뻤어요~




사진 찍어 준다고 했더니 친구랑 같이 가렌드 양쪽끝을 잡고 사진을 찍네요 ㅎㅎ

드문드문 삼각형을 나열한 가랜드!




빽빽하게 삼각형을 나열한 가렌드 입니다.

어느것이 더 이쁜가요? 저는 둘다 이뻐요~ㅎ




시간이 좀더 남길래 가렌드 앞면에 그림을 그리라고 시켰더니

이렇게 사랑해 라고 쓴 귀여운 아이!!

흐흐 너무 순수하고 맑다~~~

하트3




생일축하해 라고도 썻네요 ㅎㅎ 파티할때도 쓰는거라고 말해줬더니 이렇게 그렸나봐요




바나나도 그리고~ 비행기도~




꽃과 하트도 그리고




공주님도 출연하고!! ㅎㅎ 귀엽죠?




벽에 한번 걸어봐서 아이들에게 집에서 어떻게 거는지 알려주었답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가렌드를 나열해서 한쪽벽면을 꾸며요!




2단으로 나열해 보았어요!! ㅎㅎ 알록달록 색색깔이 정말 이쁘죠?

아이들의 고사리 손으로도 인테리어를 한층더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초간단 가렌드 만들기!!

집에서 아이들과 같이 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아이방에 걸어주면 아이가 정말 좋아할거 같아요




수업도중 아이들이 저한테 준트 선물>_< 귀여운것들 후후후

집에 고이고이 잘 모셔놓고 있답니다.

내가 이맛에 미술봉사 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