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유아 미술 수업) 사자가면 만들기!!

by FAPE 2014. 4.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자 가면을 만들어 볼께요!! 사자 탈만 만들면 심심하니까 사자 손도 같이 만들어요!!

준비물은

두꺼운 도화지, 색연필, 크레파스, 송곳, 고무줄, 일회용비닐 장갑,  가위, 칼, 색종이, 풀, 테이프

 

먼저 제가 만든 샘플로 순서를 차근차근 배워 보아요~~

일단 아이들이 가위질은 잘 못한다고 생각 되시면 먼저 틀을 두꺼운 도화지에 그려서 오려주세요!

저는 재료를 잘못사서..ㅠㅠ 두꺼운 도화지가 아니네요..

두꺼운 도화지 를 사서 만드세요!!!!

사자 얼굴과 사자손 그리고 사자 귀를 밑그림 그리고 나서 잘라 주세요!!

저기 사자얼굴에 구멍 뚫린곳은 아이들의 눈이 대신 들어 가겠죠??^_^

 

그다음에 색칠을 합니다.

얼굴 손 귀 차례대로~

여러가지 색깔로 아기자기하게 색칠해 보아요 색칠을 다하고 난 다음에는

색종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찢어서 코를 붙입니다.!

 귀를 붙여 주세요!! 풀로도 고정시키고 떨어질 염려가 있으니 테이프로 또한번!!

 이렇게 다 끝났습니다 사자 손톱도 붙이면 완성!!!!

원래 사자 얼굴에 송곳으로 구멍을 뚫어서 고무줄로 묶어서 테이프로 고정시켜야 하지만..

ㅠ.ㅠ 두꺼운 도화지가 아니가서 종이가 너풀너풀 거리네요 너무 속상해요 ㅠ.ㅠ

아이들이 왜 고무줄 안묶어주냐고 계속 물어봐서 어찌나 속상하던지...

재료는 꼭꼭 두번 세번 네번 두꺼운 도화지 사세요...

두꺼운 도화지 사셔서 하시는 분들은 아이들 눈에 맞게 위치 잘 조정해 주신다음에

송곡으로 구멍 뚫어서 고무줄 넣어서 묶은다음 테이프로 잘 붙여주시면 됩니다!

아이들 머리 크기에 맞게 하는게 중요하겠죠???>_<

 휴~ 수업 준비 다 끝냈어요~~

아이들 오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샘플 하나씩 개수대로 놨어요!

 색칠 먼저 들어가는 우리 아이들

 발바닥두 칠하고 꼼꼼히~

이 친구에게 제가 꼼꼼이 열심히 잘하네~~ 라고 계속 칭찬해 줬더니

저 사자얼굴 큰걸 다 저렇게 꼼꼼히 칠하려 했다는..^^

나중에 러프하게 색칠하는 법을 알려 주었답니다~

너무 잘하는 아이에요~~~

 황금 사자도 있고~

리본 단 사자도 있네요 아이들이 다 자기 닮게 색칠하는거 같아요~ ㅎ_ㅎ 

 얼굴에 대보는 아이! 귀염둥이~~~~

 은색 사자라면서 은색으로 다 칠하고 있어요~ ㅎㅎ

어느 정도 색칠이 다 끝난 아이들에게는 색종이로 코를 붙이라고 합니다.

이친구는 분홍색으로 사각형 코를 붙였네요! 

 종이를 꾸겨서도 코를 붙이고

 빨간색 코도 있네요!! 노랑색이 환한게 이쁘죠?!!

 리본단 분홍코 사자

 은빛 빨간코 사자~

 꼼꼼히 잘칠한 친구에요! 귀엽네요~~!!

다칠한 아이들부터 순서대로 귀를 붙여줍니다.

아이들이 어려워 할수도 있으니 선생님의 도움을 빌려서~~

귀를 다 붙였으면 사자 손은 일회용 비닐 장갑에 스카치 테이프로 고정 시켜서

아이들 손에 맞게 비닐 손가락을 적당히 잘라주세요.

너무 크더라구용 ㅠ.ㅠ 테이프로도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요

그럼 완성작 보실께요!!

 

 

 

 

 

너무너무 다들 잘했죠??

얼굴 가면만 고무줄로 고정했으면 최고였을 텐데 너무 미안하네용 ㅜ.ㅜ

그래도 다들 만족스러워 하니까 기뻐요~~~

사자 가면 만들기 이렇게 끝~~~~~

다음에 또 봐요~~여러분~~~~~~

 

잘 보셨다면 손가락 한번만 눌러주세요! 클릭한번으로 저는 기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