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유아 미술 수업) 모자이크 펭귄 종이백 만들기, 색종이 찢어 붙이기

by FAPE 2014. 4.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자이크 화법을 이용하여서 펭귄을 꾸미려 합니다!

그냥 꾸미면 재미 없으니까 집에서 안쓰는 종이백을 가져와서 재활용 해보려 합니다~

일단 시작하기 전에!!

아이들에게 모자이크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 

이렇게 샘플을 만들어 놓고 시작합니다.

왼쪽 남색 사각형은 색종이 하나만 붙였을때 그냥 아무런 효과없이 면효과가 나타나지만

오른쪽처럼 여러가지 색을 활용해서

종이를 찢어 붙이면 형용색색의 다양한 크기로 만들어진 이쁜 구가 됩니다.

한가지 색으로 하는것도 나쁘진 않지만 여러가지 색깔의 다양한 크기의 종이를 찢어

붙이면 더욱더 이쁘고 이것이 바로 모자이크입니다!

 

재료

색종이, 풀, 펭귄도안, 종이백, 가위

 먼저 펭귄 도안을 인쇄 합니다. 에이포 용지에!

아이들에게 하나씩 나누어 줍니다. 유의할점은 모자이크화를 할때

검정색 테두리는 침범하지 않고 색종이를 붙여야 합니다.

제가 샘플로 먼저 만들어 보았는데요!

펭귄을 먼저 하고나서 가위로 오려붙이기 전에

종이백도 어느정도 색종이로 꾸며줍니다.

면적이 넓으니까 꼼꼼이 하려 하지 마시고~ 크게크게 딱딱 붙여줘도 이뻐요!!

우리 아이들은 더 잘할수 있을거 같아요~ 

 먼저 색종이 여러가지 색을 적당한 크기로 찢어 줍니다.

처음부터 사용할 양보다 많이 찢어놓는게 더 편해요!!

아이들에게 저는 많이 많이 찢으라고 했답니다~

 열심히 찢는 아이들

 쭉쭉 찢는 아이들도 있고 조그맣게 찢는 아이들도 있어요~~

찢는게 다 끝낫으면 이제 펭귄에다가 붙여야 겟죠??

먼저 펭귄에 풀을 바른다음에 색종이를 붙이면 됩니다!

아이들이 색종이에 풀을 일일이 붙여서 할려고 하더라고요 ㅠ.ㅜ

제가 그래서 슥삭슥삭 펭귄종이에 풀을 많이 많이 발라 주었답니다 후후훗^___^

 색종이를 다 붙였으면 가위로 모양따라 잘라줍니다.

우와 ~~우리 아이들 가위도 잘쓰네요!! 손다칠까봐 못쓰게 햇는데 혼자서도 잘합니다.

대신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손이 베이면 큰일 나요!!

 그담에 종이백을 꾸며줍니다. 크게크게~

 종이백을 꾸미기 전에 먼저 펭귄을 붙인 친구들도 있네요!

 땅을 꾸미는 아이도 있어요

저기 펭귄 아래 흰색 보이시나요? 펭귄알이라고 깨알같은 디테일로 선생님을 재밌게 했어요 ㅎ_ㅎ 

 너무 잘했죠!!!~

 펭귄이 박스에 서있네요~~

 노란색종이를 크게 붙인 아이도 있고~

 쭉쭉 찢어서 위에 붙였어요!

아이들이 너무 열심히 잘 따라주니까 저도 기쁘네요

이번 펭귄 종이백은 아이들이 집에 가져가서 다 쓴다고 해서 너무 기특했답니다.

버려질 종이백을 다시 재활용으로 이쁘게 꾸며서

들고 다닐수 있게 하니깐 환경도 살리고 일석이조!!!~>_<

이번 활동도 잘 마무리 되었네요!!!

그럼 이만~~~~~~~

 

 

잘 보셨다면 손가락 한번만 눌러주세요! 클릭한번으로 저는 기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