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아이들이 직접 꾸밀수 있는 액자 만들기!!(미술 만들기 활동)

by FAPE 2014.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fape입니다.

오늘 수업은 액자 만들기 수업이에요!

원래는 어버이날 수업으로 카네이션을 만들려 했지만 카네이션은 아이들이 유치원과 학교에서도

많이 만들꺼같고... 그래서 가족사진을 끼워 넣을수 있는 액자를 만들기로 했답니다!!


재료는 

우드락, 양면테이프, 색연필, 색지, 노끈, 스카치테이프, 싸인펜, 칼, 가위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될 것들이 정말 많아요 이 수업은 손이 많이가는 수업이랍니다.

저도 도와주는 학생들이 있어서 간신히 한시간만에 재료를 미리 준비할수 있었어요 ㅠ.ㅠ..

그니깐 이수업을 하실 분들은 미리 준비해야 할것이 많다는걸 알아주세요~

그럼 재료 다듬는것부터 할께요!!

고고




먼저 우드락을 똑같은 사이즈로 2개를 자른뒤에

하나는 앞면으로 사용할 껀데용

사진이 보여야할 구멍이 있어야 겠죠?

저는 14cmX11cm 로 했어요.



그다음에 앞면 우드락에다가 색지를 양면테이프로 붙여줍니다.

그런데 첫번째 사진을 잘 보시면 밑면에 색지를 딱 맞춰 붙이신거 보이시죠? 저렇게 사진대로 하셔야 되요

나중에 저 밑면이 사진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다 붙이고 난뒤 가운데 색지를 사진크기에 맞춰 잘라주세요 저 점선을 자르시면 됩니다.




색지를 첫번째 사진처럼 양면테이프로 고정 시킵니다. 

주의하실점은 나중에 사진을 우드락 두개 붙인거 사이에 넣을꺼라서

양면테이프를 아랫면은 붙이면 안되요!!!! 사진과 똑같이!!!!! 하세요 꼭!!

그다음에 뒷면 우드락과 합체해 줍니다.

이렇게 밑재료 준비는 끝났어요. 아이들이 고학년이라면 같이 액자를 만들어도 된답니다.




그다음에 뒤에다가 끈을 달아주세요.



아이들에게 액자를 하나씩 나누어 주고나서 꾸미게 합니다!






사람을 그리는 아이도 있네요.









이날 저는 액자를 미리 13개나 만드나라 너무 힘들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재밌다고 하니 정말 보람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액자가 잘 나온거 같아요.

집에다가 가족사진을 넣고 걸어놓으면 정말 이쁘겠죠??

하트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