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Information

탈모 치료 방법 5가지 " 탈모샴푸 & 탈모약 모두 좋지만 나쁜 습관 개선부터 "

by FAPE 2024. 2. 14.
반응형

탈모 치료 방법이라고 제목을 작성했지만
 
경험상 완벽하게 탈모를 이길 수 없다.
 
단지, 엄청나게 속도를 늦추고, 운이 좋다면 잠시나마 멈출 뿐
 
10년 정도 꾸준히 노력해 왔던 부분을 바탕으로 실제로 효과가 좋았던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저는 의사도 아니고 지극히 개인적으로 효과를 본 경험을 공유하는 겁니다. 
글을 보다 보면 당연한 거 아니야 하실 수도 있지만 해당 부분을 철저히 지키고 많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1. 기능성 샴푸 선택 (탈모샴푸)

기능성 탈모 샴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과대광고, 허위 광고 말이 많지만 기능성 샴푸 구매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두피도 피부이기 때문에 좋은 화장품을 쓰면 피부가 좋은 영향을 끼치듯이 두피 영양 공급을 위해 선택해야 합니다.
또 기능성 샴푸는 두피에 좋지 않은 잔여물이 최대한 남지 않도록 좋은 향, 거품을 위한 계면활성제 등의 성분이 일반 샴푸에 비해 적게 함유되어 일반 샴푸보다 두피에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피토테라피 샴푸 750ml x 2 + 100ml     TS 뉴 프리미엄 샴푸 500g + 프리미엄 트리트먼트 500ml 세트, 1세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샴푸 400ml+ 앰플100ml x2

 
사용했을 때 가장 좋았던 제품 순서대로 나열하였습니다. SNS 광고에 후기 쏟아진 다는 제품 등 안 써본 제품이 없습니다.
위 제품이 그나마 돈 값하고, 머리에 잔여물이 남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은 대기업 제품이 믿을 수 있고 안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2. 머리 감는 방법

샴푸도 중요하지만 머리를 정확하게는 두피를 깨끗이 씻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머리를 감는다고 하면 머리카락을 씻으시는 분이 많은데 무조건 두피를 깨끗하게 씻어주어야 합니다.
손 지문 부분으로 지압을 하면서 감는 게 가장 좋고 손톱은 긁으면 감는 것은 두피에 상처를 내 좋지 않습니다.
저는 지문 부분으로 씻다 보면 뭔가 시원하지 않아 자꾸 손톱으로 긁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샴푸 브러시를 구입해 샴푸를 하면서 두피를 관리하였습니다.
 

쿤달 스칼프 마사지 샴푸 브러쉬, 1개, 보라색

 
위 제품 사용 시 확실히 두피가 더 개운하고 더 잘 씻기며, 손톱으로 두피에 상처를 내지 않아 두피 건강에 큰 도움을 줬습니다.
 

3. 시원한 바람으로 머리 말리기

머리를 감았으면 무조건 물기를 말려주어야 합니다. 머리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수면 또는 일상생활을 하면 곰팡이 균 및 각종 세균이 두피에서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머리 감을 때와 마찬가지로 머리카락만 말리는 것이 아니라 두피까지 말려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바람세기가 확보되는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 HD-08 1600W, 411288 01 니켈 + 코퍼

 
그리고 무조건 찬바람으로 말려야 합니다. 열이 탈모에 가장 안 좋기 때문에 무조건 찬바람으로 두피까지 말려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저렴한 드라이기도 많지만 위 제품만 추천한 이유는 다이슨 제품이 바람세기가 가장 좋고 바람의 결이라고 표현하는 게 맞을 것 같은 얇은 바람 느낌이 다른 드라이기에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머리카락 사이사이로 바람이 파고들어 두피까지 말려주는 느낌을 받아 위 제품을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4. 두피 영양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올리브영에서 꼭 사는 두피 영양제입니다.
잠들기 전에 두피 전체 혹은 고민 부위에 적당량 분사 후 두피 마사지를 하고 잠자리에 듭니다.
해당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게 된 계기는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귀에 검은 털이 하나씩 올라오는 것을 보고 신뢰가 생겨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 두피 에센스, 100ml, 1개

 

5. 약 처방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라 마지막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위에는 습관 개선 및 두피에 안 좋은 환경을 제거하는 행동이었다면 약 처방은 유일하게 치료의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집 근처 탈모인들의 흔히 말하는 성지를 찾아서 약을 처방받아서 드십시오
 
성지: 저렴한 가격에 처방전을 12개월 정도 끊어주고 탈모약이 저렴한 약국이 근처에 있는 곳
 
위 말씀드린 습관을 개선하고 제품을 사용하면서 약까지 처방받아서 드시면 정말 너무 좋아진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위처럼 행동하고 탈모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글을 작성하면서, 추천한 제품은 10년 동안 탈모 치료를 위해 노력해 보고 모두 제가 직접 써보고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단순히 광고를 위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다만, 쿠팡파트너스 활동도 하고 있고, 블로그를 하다 보니 광고를 넣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