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옆모습으로 나를 표현하기 옆초상화 그리기

by FAPE 2015. 1. 8.
반응형




옆모습을 그리고 나서 그안에 자신의 모습을 표현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나오게된 수업!


옆모습안에 자기를 표현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이나 음식 좋아하는 계절을 표현해도 된다고 했어요.


아니면 그냥~ 자유롭게 꾸며도 좋아요!


옆모습은 아이들이 그리기 힘드니까 제가 인쇄해갔답니다. 인쇄한걸 따라그린뒤에 색칠하거나 꾸미기만 하면 되는수업이랍니다.




재료


아크릴 물감, 두꺼운 종이(두꺼운 도화지보다 더 두꺼운 종이여야해요 판판한 종이!), 색연필, 매직, 글루건, 뿅뿅이볼, 수수깡등 꾸미기 재료


그리고 옆모습을 미리 인쇄해 놓으면 더 좋습니다.










저는 이렇게 옆모습을 인쇄해 가서 미리 잘라놨어요. 아이들이 대고 따라그릴수 있게!!!








다양한 종류의 옆모습을 인쇄해갔답니다. ㅎㅎ








아이들에게 인쇄한거에 맞춰 딱딱한 두꺼운도화지에 따라그리게 합니다. 따라그리는건 잘그리더군요!!!








다 그리고 난뒤 아크릴 물감으로 배경을 꼼꼼하게 색칠해 준답니다. 


그냥 보통 물감도 되는데 빽빽하게 물기 없게 칠해주면 뭐든 오케이 입니다.








이쁘게 잘 칠했죠?? 








배경을 다 칠했으면 이제부터는 꾸미기 타임!!!


배경을 꾸며주거나 옆모습을 테두리 두르거나, 옆모습 안을 색칠해 줍니다.


요 친구는 배경을 꽃으로 꾸며줬네요. 봄느낌나고 이쁘죠?










안에 나무를 그리는 친구도 있네요.








아니면 눈과 입, 목걸이까지 그려주는 센스!!!








배경만 했는데도 너무 이쁘죠???


테두리도 검정색으로 깔끔하게 따라그려줬어요.








이친구는 머리속을 상상하면서 그렸는데 뿅뿅이 볼을 다닥다닥 붙여줬네요 .


이렇게 글루건을 활용해서 입체적으로 꾸미는것도 귀엽더라구요.








배경을 뿅뿅이 볼로 꾸미고난뒤 옆모습 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채우고 있어요.


아이들마다 꾸미는 방식이 다르더라구요.








어느정도 색칠이 다 진행되어 가고 있네요.


열심히 해주는 우리 아이들!!!뿌듯!








여자아이들이여서 그런지 꽃을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분홍 배경에 하늘색 꽃 여리여리하죠?








요 작품은 완성샷이 없지만 이게 거의다 완성된 작품이에요.


귀엽죠??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넣었어요.ㅎㅎ








이거 너무 느낌있지 않나요? 


나무를 그려넣고 리본을 붙이고나서 화룡점정으로 나무를보고 시까지 !!!ㅋㅋㅋㅋ 시보고 감탄ㅋㅋㅋ 너무 귀여움


전부 초록색 파랑색 계열로 색칠해 주었어요.








이친구는 사실적으로 사람을 그린다음에 안을 글씨로 꾸미었네요.


귀여운친구!!!








사과를 좋아하는 친구에요 ㅎㅎ


뽕뽕이 볼을 사과로 바꾸고난뒤 옷에도 사과를 그려주는~


수수깡으로 테두리를 액자처럼 만들더니 이쁘더라구요!








소녀소녀 감성 풍부한 봄소녀 옆 모습!


이거 딱 소녀취향저격!!








이것도 색상이 화사하니 너무 이쁘죠?? 자연을 사랑하나봐요 ㅎㅎ


이렇게 옆모습 초상화 수업이 끝이났답니다. 이번 수업은 아이들이 다들 이쁘게 꾸미고 작품도 이쁘게 나와서 좋았어요!


벽이나 문앞에 고정시켜서 장식해도 이쁠거 같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