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rmation /미술 수업

물감놀이 손바닥 찍기 + 도장찍기 놀이

by FAPE 2014. 10. 8.
반응형




요번 활동은 전지를 깔아놓고 자유롭게 물감으로 노는 활동을 했습니다.


손바닥이나 손가락, 도장, 지우개를 물감에 찍어서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내거나 동물을 만들고 추상적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게 했어요.


물감으로 손도장을 찍은다음에 그위에 색연필로 표현하는 활동~


전지를 책상에 모두 깔았기 때문에 어디든 물감을 찍고 놀기 편했답니다.


이수업을 하기 전에! 흰옷은 피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 물감이 묻으면 ㅠ.ㅠ.. 처리하기 힘드니깐요~









수업을 하기 전에 미리 집에서 만들어간 감자로 만든 도장 입니다.


근데 웬만하면 도장을 많이 쓰지 않고 손바닥이나 손가락을 찍어서 그 위에 그림을 그리는 쪽으로 수업을 진행하려고 노력 했답니다.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해서 손바닥을 찍고 그위에 사람이나 닭 토끼 다양한 동물의 모양을 상상하면서 색연필로 그리면 더 좋답니다~


도장은 그냥 모양내라구 준비한것!!!








책상에 물감이 묻으면 안되니깐 비닐을 미리 깔고 그 위에 큰 전지를 깔았답니다 .


그리고나서 일회용 접시 물감을 풀어놓았어요. 다양한 색상을 할수록 더 재미있겠죵??? 음 사진이뿌당~








아이들이 처음에는 머뭇머뭇 하다가 나중에는 손에 다 묻히고 재미있게 하더라구용!


감자도장으로 대부분 한 아이들고 있답니다.  감자도장과 손을 활용해서 사람도 만들고 꽃밭을 만들었네요.








꽃밭!! 이거보고 너무 이뻐서 와 잘했어~~라고 칭찬칭찬ㅎㅎ








손바닥을 찍은다음에 줄기를 그려서 꽃! ㅋㅋ 귀엽죠?








ㅋㅋㅋ 눈사람 세개입니다. 간결하니 귀엽죠?? 이건 엄지손가락 지문으로 한거에요~

제가 바라던 딱 그런 작품이에요 손가락 지문을 찍은다음에 위에 그림을 그려서 완성~








ㅎㅎ 이것도!!! 손바닥 찍은다음을 싸인펜으로 그렸어요 넘 잘한거 같음!!! 귀여워


꼬끼오~ 까지 ㅋㅋㅋ








백조도 있네요. 물까지 완벽하게 표현해 냈네요~ 진짜 잘한거 가터~








이건 손바닥에 호랑이 무늬 를 그려 넣어서 호랑이를 만들었어요.이것두 신박하네요~








호랑이 무늰데 얼굴은 닭이야!!!! ㅋㅋㅋㅋ









상어? 물고기 도 만들었네요. 두둥 ㅋㅋㅋ 자꼬 저런 효과음 집어넣네요 귀엽게~








 그냥 자유롭게 추상화? 처럼 색깔만 발랐어요 이것두 느낌있쒀~~








엇! ㅋㅋㅋ 우리의 친구 오징어 징어징어 ㅋㅋㅋㅋ


이거보고 넘 귀여웠다능!!! ㅋㅋㅋㅋ








이 친구꺼는 너무 귀여워서 자꾸 찍어서 카메라에 요 아이의 작품 완전 많았어요 ㅋㅋㅋ


손가락에 물감을 찍어서 그위에 그림을 그려서 동물들을 만들었어요. 넘 잘했지요????


개구리, 고양이, 참새 ,벌 다양한 동물들이 가득가득~








이거 뭔지 모르겠는데 바나나군 같다는 ㅋㅋㅋㅋ 사실 병아리 근데 바나나 옷입고있는 사람같아요.


그위에 개구리도 있네요 완죤 잘함!








토끼랑 곰~









거북이두 만들었어요. 저 풀색이랑 잘어울리네요~







이건 사람을 그린건가?? 머리카락을 손바닥으로!








물고기입니다.!!!  다양한 종들의 동물들이 마구 나와~








요곤 나비!! 아이들이 재미있게 잘하더라구요~









꽃게 짱귀엽죵??? 색깔두 빨강으루해서 귀여븜~ 손가락들이 꽃게 발이 됬네요~








저위에 너구리 ㅋㅋㅋㅋ 귀엽죵








아이들이 재미있게 잘  따라줘서 넘 좋았던 활동이였어요. ㅎㅎ


생각보다 작품도 재미있게 나왔고 손은 많이 물감에 묻고 튀기긴 했지만 뿌듯했던 활동이였답니당~


창의력 길르는데는 좋을거 같다~ 라고 생각한 활동이였숩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