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Europe

장장 7시간에 걸쳐 먹은, 프랑스에서의 가정식

by FAPE 2014. 9. 13.
반응형

 

 

 


ㅎㅎ 오늘포스팅은 프랑스에서 먹었던 가정식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제는 유럽여행때 패키지 전쟁끝나구 여유로운 프랑스 자유여행을 했습니다. 그때 언니의 프랑스친구 집에 머물렀는데 그때마침 우드언니(프랑스친구)의 할머님 생신이여서,

 

가족모두 식사를 하는 자리에 저희도 초대받았거등요!!! 우헹 그때의 재밌었던 가정식사를 포스팅 하려 합니다. >.<


제목과 같이 장장 7시간동안 쉬며 얘기하며, 먹고, 마시고 놀고 ㅋㅋㅋㅋ 이렇게 계속 식사를 하였어요. 끝날만 하면 나오는 음식들 


우리나라는 한상에 푸짐하게 차려놓고 먹잖아요 그치만 프랑스는 코스요리 ㅎㅎ 아주그냥 코스요리의 정석을 몸소 체험하고 왔다죠~


그날 배터지게 먹고 마셨답니다. 가족분들만 있던 자리에 동양인이 와서 자리를 함께했는데두 매우 친절하게 말걸어주시고 불편하지않게 하나하나 다 준비해 놓으셔서


지금생각해두 넘넘 감사하고 또 보고싶네요 ㅠ.ㅠ 우드온니~~~ 흑흑 


ㅋㅋ 가정식이라고는 했지만 쑥스러워서 일일히 음식사진을 다 찍진 못했어요. 가짓수가 엄청 많이 계속 나오는데 그걸 다 찍는것두 힘들더라구용 ㅠ.ㅠ...


눈에 띄는 것들만 찍었어요 후후 서론이 넘 길군여 ..그롬 어서 시작을~~~~~





 



아침일찍 일어나서 할머님의 집에 도착했답니다. 분주하게 음식을 준비하고 바깥 테라스에 식탁두 정갈하게 준비해 노셨어요.


저희두 거들었답니다. ㅎㅎ 프랑스에서는 이렇게 테라스에서 자주 식사를 하나봐용 우드언니 집에서두 테라스에서 먹었는뎁!!

날씨두 넘 좋고 잔디랑 꽃두 넘 이뻤어요!!! 가족들을 기다리는즁!!! 




 




테이블 옆에 있던 조그마한 테이블과 꽃 잔디


너무 이뿌죠??? 집구경하면서 소박하고 푸른 식물들 보고 여기서 살구싶당... 이랬음 ㅎㅎ 


정원두 있었어요. 뒤켠에는 넘이뻣다능!!!





 



여기루 쭉 나가면 나무들이랑 직접 키우시는 풀 꽃들이 있답니다. 사람들 기다리는동안 쭉 산책했어요.





 



가족분들이 다 도착했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식사 준비를 다 끝마친 모습!! ㅎㅎ





 



밥먹기전에 기념사진 한장~~~ㅎㅎ


오랜만에 사진으로 보니까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ㅎㅎ 다들 넘넘 좋으셨다는!! 유쾌하시고 친절하셨어용





 



이제 본격적으로 다들 앉았으니 식사가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과자랑 프리첼 땅콩을 주시더라구용 그건 사진 몬찌금 ㅜ..


그담에는 이렇게 토마토에 샐러드를 넣은 음식 햄에 샐러드를 말아 만든 음식이 나왔답니다. 저 토마토 넘넘 마시쪙>.<


한국와서두 똑같이 해먹었답니다. 토마토 속을 파네고 그 안에 샐러드 넣구 먹음 짱!!!굿!!!!!





 



먹다가 중간에 사진~~~ ㅋㅋㅋ 여기는 넘 자유로운 분위기라서 중간에 막 사진두 찍구 놀러 나가구 밥먹다가 ㅋㅋㅋㅋㅋ 


넘 프리해서 좋았어요. 


우드 언니랑 우드언니 친적!!! 둘다 넘 이뿌죵???ㅎㅎ





 



또 음식이 나왔네요. 음식이 나올때도 막 한음식 다 먹고나서 곧바로 딱딱 나오는게 아니라 먹고 좀 쉬다가 


나른해 질라 카면 그때 또 나오고 ㅋㅋㅋㅋ 매우 여유로운 코스요리였어요. 


저것두 햄종류인데 빵같은데에 햄? 고기? 를 넣구 만든 음식이에요. 우리나라에서 맛보지 못했던 특이한 맛이 났어요. 이것두 맛있게 냠냠 ㅋㅋㅋㅋ


근데 언니랑 저랑은 입이 둘다 짧거든요 그래서 그걸안 우드언니가 가기전에 ㅋㅋㅋㅋ 


"한가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나중에 가서 코스요리 끝날때는 손도 못대!!! 처음부터 조금씩 먹으렴" 


하고 조언해 주었어요. 휴 진짜 그말 안듣고 막 처음부터 먹었으면 큰일날뻔 ;;


음식이 끊이지 않고 나와서 나중에는 완죤 소량만 퍼다 먹음..흑흑 맛있는데 배불러서 못먹는 상황ㅋㅋㅋㅋ





 



저 햄요리두 먹구나서 휴식 시간 ㅋㅋㅋㅋ 이때즘 되니 가족분들이 한나 둘씩 테이블에서 벗어나기 시작합니다.


어디로 갔냐구용?





 



저렇게 햇볕잘드는곳에 쇼파를 갔다놨지요 ㅎㅎ 식사하다말구 다들 볕쬐러 간답니다.


휴식타임 그치만 식사는 끝나지 않았다는거~





 



중간중간 와인두 따라주셨어요 ㅎㅎ 와인이 잔에 빌려고 하면 오셔서 와인 따라 주시고 ㅎㅎ 


와인두 많이 마셨어요 . 마시쪙~





 



할머니랑 우드언니랑 , 우드언니 오빠의 부인 이랑 같이 기념사진~~

ㅎㅎ 다들 그리워랑~





 



다시 휴식시간이 끝나구 모두 앉아서 다음 음식을 기다립니다.





 



다음 음식은 요거!!!! 뭔가 고사리 무침 같죠?? 뭔지는 모름... 그냥 주는대루 먹었어요 ㅎㅎ 그래두 마시쭁>.<





 



저 동그란건 감자? 같은 맛이 났는데 맛있었어요. 저 고기는 송아지인가? 새끼 송아지 고기였나 그랬는데 흑흑 기억이 안ㄴ나....


보들보들 맛있었음 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주는 음식 진짜 다 맛있었어요. 역시 요리는 프랑스!!!!!!!!!!


근데 안타깝게도 중간에 요리 많이 나왔는데 넘 많이 나와길래 어느순간 포기해서 음식사진이 없음..


곧바루 후식으로 건너갑니다. ㅋㅋㅋㅋㅋㅋ





 



후식으로 나온 빵이랑 치즈들


다양한 치즈 짱 많죠?? 구경도 못해본 치즈가 많았어요. 근데 나 치즈 덕후 헤헿


완죤 다 맛있쪙~~~ 제가 치즈 잘먹는거 보시고 다들 신기해서 ㅋㅋㅋㅋ 치즈 막 더 먹을꺼냐고 많이 먹으라구 ㅋㅋㅋ


외국인이 우리나라와서 김치 잘먹는거랑 비슷하게 뭔가 뿌듯하게 저 먹는거 바라보셨어요 ㅋㅋㅋㅋ 치즈 맛나~~~


흰 치즈가 더 맛있음!! 노란치즈보당 ㅋ캬캬캬캬 





 



이 치즈 종류별루 다 맛본다고 엄청 많이 먹었어요. 우걱욱걱 근데 하나같이 다 맛있엉>.<


ㅋㅋㅋ 요때 치즈맛에 반해서 한국 돌아갈때 슈퍼에서 치즈 완젼 많이 사가지고 돌아갔답니다. 





 



치즈 짜르는 우드언니 "요거 먹어봐" 하면서 우리 잘챙겨줌 캬캬





 



ㅋㅋㅋㅋ 어김없는 휴식 타임  또 햇볕 쐬러 다들 나갔어요.


음 좋타~~~ 얼마만의 여유인가 ㅋㅋㅋ 언니랑 나랑 완죤 좋다구 ㅋㅋㅋ 패키지때는 식사 완죤 빠르게 했거등요 ㅠ.ㅠ 흑흑





 



푸른하늘~ 날씨 짱좋쳐?? 그렇다구 덥지두 않았음!!





 



그리구 결혼기념 와인두 있다고 보여주셨어요. 맛보라궁 ㅎㅎ


얼굴이 새겨져있던 와인 





 



어디함 맛 볼까??? 호로록





 



또 다들 앉아서 다음 후식을 기다리네용


재미있는 얘기두 많이 하궁 ㅋㅋㅋ 넘넘 유쾌했던 식사!!!!





 



오옹!!!!!! 이거 짱맛!!! 허니맛 크~~


마시멜로 같은건데 아래 소스 있구 소스랑 마시멜로랑 같이 먹으면 완죤 맛있지~~~~


달달 한게 먹으면 바로 살로 고고 할거 같지만 완죤 마시슴 배불러두 막 먹었어요. ㅎㅎ





 



저 크림같은 소스 달달 하니 완죤 맛나 아 프티첼 밀크 푸딩 맛? 나는데 더 흐느적 물은 아니구 여튼 단단하지 않은 ㅋㅋㅋㅋ


푸딩 녹인 질감 마시쪙>.< 후식두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맛~





 



욜 사진 잘나왔는디~ 





 



이제 진짜 끝인거 같죠??? 접시가 다 치워졌어용 ㅎㅎ


그리구나서 후식의 후식으로 또 커피를 마셨답니다. 하하


끝이 날듯 나지않는 식사 ㅋㅋㅋㅋ  배불러서 도오저히 커피는 못마심 ..






 



쇼파에 가자구~!!





 



사실 햇빛이슬금슬금 들어오길래 쇼파로 피신 ㅋㅋㅋㅋ


프랑스분들은 햇빛으로 갈려구 쇼파로 갔는데 우리는 피하러 쇼파루~





 



아흠 좋타~~~~ 배두 부르공~





 



편히 즐기고 있음 ㅋ캬ㅑㅋ





 



중간에 안되겠는지 ㅋㅋㅋㅋ 파라솔 챙겨오셨어요.  눈 너무 부셔~~





 



앉아서 쉬고있습니다 저희는~





 



ㅋㅋㅋㅋㅋㅋ 눈부시다고 모자 쓰신 아저씨 


넘넘 재미있었던 아저씨였어요. 와인잔 빌라카면 오셔서 계속 따라주시고 계속계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장님같았던 분 ㅋㅋ 재밌었어용.





 



날두 저물어 가네요 .


7시간의 걸친 식사두 끝났구 맛있게 잘먹었다구 감사인사 많이 하구 왔어요. 진짜 넘넘 맛있었던!!!! 너무 감사했어요 초대해 주셔서.


한국에 오시면 저희가 대접해 드리고 싶네용!!!!





 



이렇게 프랑스에서의 코스요리 가정식을 체험했답니다. 


너무 귀했던 경험이였어요~~~~ 아직두 생각해보면 즐거웠던 기억으로 자리 잡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