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교환학생

성신여대 교환학생 면접 후기 영미권!!!

by FAPE 2015. 3. 9.
반응형



교환학생을 준비하고 서류에 합격해 면접 준비를 하게되었다.


앞으로 블로그에는 교환학생 일기장 비슷하게 기록해 놓기로 하였다~


자유롭게 쓰는걸루 흫.헤헤헤~~


여튼 성신여대 교환학생 면접 후기!!! 시작~~





우리학교는 영어면접과 인성면접 이렇게 두개의 면접을 본다!!


나는 학교학점도 안좋고 영어 성적도 좋지 않아서 면접에서 승부를 본다!! 하고 작정하고 가서 ㅋㅋㅋ


예상문제를 30개 넘게 외워가지고 갔다 물론 영어로~


한달동안 스피킹 과외도 하고 영어 달달외우고 자면서도 영어연습 한거같다 ㅋ.ㅋ


여튼 자기소개는 필수로 물어본다고 해서 자기소개 무척 달달 외웠다.





면접 당일날 너무 추워서 ㅠㅠ 달달거리면서 운정캠까지 갔다.


복장은 원피스에 가디건 입구 추우니까 패딩을 입고 갔다 패딩은 벗고 면접장에 들어갈 생각으로!!


사십분 정도 미리도착해 대기실에서 영어 문장 더 외우면서 기다리고 있었다. ㅋㅋㅋ 


여기서 꿀팁~! 교환학생을 친구끼리 지원한 애들이 있었는데 먼저 면접을 본 친구가 나왔떤 질문을 친구에게 알려주는데


귀를 잘 기울여보면 나도 ㅋㅋㅋ 같이 들을수 있따. 그래서 질문을 미리 알수있따는 사실!!! ㅋㅋㅋㅋ 다들린다 그래서 먼저 가서 앉아있는것도 좋은방법!






여튼 나는 자기소개 무조건 시킬걸 알았기에 자기소개 판넬을 만들어 갔다.


디자인과이니 이런건 자신있쥐~ㅋㅋㅋㅋㅋ 너무 오바 한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어떤애는 나보다 더 큰 사람만한 판넬 들고오더라 그래서 안심~



이것이 자기소개 판넬 많이 오그라들어서 모자이크 처리 ㅋㅋㅋ

자기소개 할때 내가 했던 활동 간략하게 말했는데 활동사진을 판넬에 첨부했다 설명도 간략히 쓰고!!

이거들고 영어 면접보러 들어갔다 

한번에 3명이서 같이 들어간다. 들어갔더니 여자교수님 두분이서 반겨주셨다.




한사람에게 3가지 질문을 하신다.

첫번쨰 질문은 공통적으로


자기소개 해보세요.


그리고 두번째 질문은 자신이 쓴 교환학생 지원서에서 관련되서 질문해 주신다.

나는 봉사활동을 했다고 자기소개할때 말했는데 봉사활동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라고 하셨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은 예상질문에서 누구나 답할수 있는 것들로 질문하신다.

나는 나의 장점 단점을 말하라고 하셨다.


내 옆에분은

취미가 무었이니!

라고 물어보셨다.






이렇게 물어보고 영어 면접은 끝났고 그다음 십분정도 대기실에 있다가 인성면접을 보러갔다.

인성면접에서는 두가지 질문을 공통적으로 물어보셨다.


첫번째는

자기소개와 교환학교에 가서 어떻게 할것인지 그리고 나중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 꿈에 어떻게 도움이 될것인지? 한번에 말하라고 하셨다.

이거 대답하는데 ㅠㅠ 생각이 정리가 안되서 애먹었다.....


두번째 질문은

룸메이트와 트러블이 생긴다면? 그리고 기숙사에 바퀴벌래가 나온다면 어떻게 할래?

이건 뭐 예상질문에 나왔던 것이라서 술술 대답하고 ㅋㅋㅋㅋㅋ

바퀴벌래는 ㅋㅋㅋㅋ 바퀴벌래 약이랑 스프레이 가져가서 죽인다고 했다. 어이없는 대답ㅋㅋㅋㅋㅋ휴... 그래도 어쩌겟엉 ㅠ.ㅠ





순식간에 면접이 확 지나갔다. 

자기소개 판넬 만들어 온거는 영어면접 인성면접에서 둘다 써서 뽕은 뽑았다 라고 생각한 면접이였다.ㅋㅋㅋ

교환학생 면접은 진짜 이상한 질문 교환학생에 관련되지않는 질문은 거의 하지않으니까

예상질문을 잘~생각해서 가시면 크게 어려울거 같지 않겠다고 생각했듬!!!



나는 메리볼드윈에 지원했는데 영어 성적도 커트라인이 젤 낮고 사람도 많이 뽑고 

그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대학교라서 ...애들이 안갈거 같아서 걍 넣었다..

역시 내 예상은 적중.. 10명 뽑는데 3명만 간다 ㅋㅋ물론 나까지 ㅋㅋㅋㅋ..

여대에서 여대로 또 교환학생 간다~~~~야효 그래도 좋다.. 영어 공부 열심히 하고 와야지..하하





PS. 내가 준비한 예상문제들 <교환학생 면접 예상문제>


1. 자기소개


2. 왜 교환학생에 지원했니?


3. 너의 1지망 학교(나는 메리볼드윈 대학)에 지원한 이유는?


4. 너의 장점 강점


5. 교환학생 가서 하고싶은 활동이나 동아리


6. 교환학생에서 정보 부족과 같은 어려움을 겪는다면?


7. 교환학생을 가기 위해 너가 한 준비나 활동


8. 너의 친구들이 너를 어떻게 표현하나?


9. 수업 계획에 대해 말해보아라


10. 교환학생을 가게 된다면 너에게 어떤점이 좋으냐


11. 교환학생에 가게 되면 어떻게 준비할것이니 남은 기간동안


12. 교환학생을 다녀온뒤에 이루고자 하는 너의 목표 3가지


13. 어떻게 교환학생에서 겪는 트러블을 극복할건가 (외로움, 의사소통, 기숙사 생활)


14. 너의 꿈은 무엇이며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걸 공부할것인가


15. 다른 지원자보다 내가 이건 더 강점이다!


16. 외국인 친구들에게 성신여대를 어떻게 홍보할래?


17.너의 지금 전공을 택한 이유가 무엇이니?


18. 너의 인생에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니


19. 너의 대학생할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은 무었이었니


20. 대학생활중 가장 재밌었던 기억에 남는 활동 무엇이니


21. 교환학생을 가려는 나라에 여행가본적 있니? 만약 간다면 무었을 하고싶니?


22. 어떻게 외국 수업에 적응 할것이니?


23. 한국을 대표하는 학생으로써 어떻게 생활을 할것인지


24. 룸메이트와 트러블이 생긴다면, 문화차이가 심하다면 어떻게 할것인지


25. 교환학생에 떨어진다면 어떻게 할래


26. 외로움을 극복하는 나만의 방법


27. 재정문제가 생긴다면 어떻할래?


28. 너는 무엇이 되고 싶고 장래희망! 그리고 그 장래희망을 위해 노력하는 너의 행동을 말해봐


29. 한국을 어떻게 홍보할것인지


30. 너의 모토가 무엇인지 말해보아라


31. 영어를 왜 공부하려고 하니?


32. 여가시간에는 무엇을 하니?


총32개네!! ㅎㅎ 이것만 외워가면 면접은 걱정 없다는~~~~









반응형